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독도 광고 모금 캠페인

Movie rewind


무한한 상상력!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리뷰 (review)/good (★ 8점↑) 2008.01.12 00:21 Posted by poppa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The Raccoon War Pom Poko, 平成狸合戰ポンポコ)

맘 고생 심한 너구리들의 인간연구 프로젝트! 스튜디오 지브리가 선사하는 너구리들의 유쾌한 대반란극!

폼포코 31년, 더 이상 갈 곳 없는 너구리들이 봉기했다!! 조상대대로 전해지는 변신술로 인간들과의 대전투를 선언하다! 순진하고 천진하기만 한 너구리들의 내 땅 지키기 대작전!
일단 스토리는 그러하네요. 자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겠죠? 보신분도 있으실테고, 보실분들도 모르고 보시는게 더 좋을...

사실 필자도 나름 유명하다는 애니매이션을 많이 보긴 봤지요. 영화 시작에 나오는 지브리 스튜디오 타이틀은 언제나 실망없는 영화들을 보여줍니다.
흔히들 알고있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영화들(이루 말할수 없음...) 모두 훌륭하고 재미있는 영화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미야자키 하야오에겐 없는매력(?)이 다카하타 이사오감독에게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이영화!
내가 보고 높은 점수를 주는 이유는 활화산 처럼 뿜어져나오는 `상상력`과`창의력`에 점수를 주게 되네요.끊임없이 솟아나는 그 독특한 사고의 발상과 웃음이 샘솟듯이 솟아나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영화네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사하는 부분도 있고...
디즈니식의 권선징악적, 유아적소재의 애니매이션에서 탈피한 일본 애니매이션들...
진짜로 일본 애니매이션을 보게되면 그렇게 디즈니만화가 재미없어지는건 나뿐만은 아닐테죠.
애니매이션만큼은 일본의 내공이 참 뛰어나고 부럽기까지 하단 생각이 드네요.

그 소재의 신선함,발상의 전환,애니매이션이지만 관람객층을 성인에게 까지 끌어올리는 저력.무한한 상상력까지, 아뭏튼 참으로 대단하단말밖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린 자녀가 있으신분에겐 더욱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머리속에 신선한 바람이 한바탕 휘몰고 지나간 듯하네요.다만 이영화에서 아쉬운점은 초반에 비해 후반부가 약간 허전하고 딸리는 느낌도 듭니다.

또한가지 흠으로 잡자면 대게는 그렇지 않은데, 이영화에겐 어쩔수 없겠지만 너무 일본풍이 묘사되어있다는...뭐 그네나라사람이 만든거니 이건 머라할건 안되지만.............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영화에 대한 모든 이야기들!]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그냥 가실려구요? 그냥 가면 밉상~

  1. 분명 일본애니메이션은 강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나 지브리 작품들은 하나같이 명작이란 생각에는 동감입니다. 토토로 보고 많이 감동먹었었는데 폼포코도 기회가 되면 한번 보고 싶네요.

  2. 정말 기억에 남는 작품이죠. 저도 그 상상력에 즐거워했던 것 같네요. 여러가지 생각할 것들을 던져주기도 하구요.^^ 트랙백 감사합니다.

    • 어른들의 시각으로 봐도 실사영화 못지않게 완성도 높고,

      어린이들의 시각으로도 참 재미있는 요소가 많이 들어있는

      영화 같네요.~

  3. 보면 볼 수록 빠져들게 만들었던 작품이었습니다. ^ ^
    수수하면서도 독창적이었다랄까요.
    오랜만에 보니 반갑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