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빠의 블로그

  1. Home
  2. 모아보기
  3. PDF를 Excel로 변환하는 쉬운 방법!

PDF를 Excel로 변환하는 쉬운 방법!

· 댓글개 · 포빠
반응형
PDF를 Excel로 변환하는 쉬운 방법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무료 온라인 도구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 방법은 온라인 도구인 Smallpdf를 사용하는 것으로,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 기능으로 PDF 파일을 업로드하고 몇 단계의 클릭으로 Excel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무료 프로그램인 Adobe Acrobat Reader DC를 사용하는 것으로, PDF 파일을 열고 "편집" 탭에서 "PDF로 저장"을 선택한 후 "테이블 형식으로" 설정하여 Excel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해결책을 직관적으로 설명하여 사용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작성합니다.


Contents




PDF를 Excel로 변환하는 쉬운 방법! caption=




1. 온라인 도구를 활용한 PDF 파일의 Excel 변환

PDF 파일을 Excel로 변환하는 것은 데이터 추출과 분석에 매우 유용한 작업입니다. 다양한 온라인 도구를 활용하여 PDF 파일을 Excel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PDF to Excel Converter"라는 온라인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PDF 파일을 업로드하고 Excel 파일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변환 작업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링크가 제공되므로 변환된 Excel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SmallPDF"라는 온라인 PDF 변환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손쉽게 PDF 파일을 Excel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한 PDF 파일을 변환하고, 변환된 Excel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 도구는 정확한 표와 데이터 추출을 제공하기 위해 OCR(광학 문자 인식) 기술을 사용합니다.

세 번째로는 "Zamzar"라는 온라인 파일 변환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PDF 파일을 Excel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변환 작업을 위해 PDF 파일을 업로드하고 변환할 파일 형식을 선택한 후, 변환된 Excel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여 PDF 파일을 Excel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변환된 Excel 파일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추출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업무나 학업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PDF를 Excel로 변환하는 간편한 방법

PDF를 Excel로 변환하는 간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 PDF 변환 도구 이용하기:
- 다양한 온라인 PDF 변환 도구를 사용하여 PDF 파일을 Excel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SmallPDF', 'PDF2Go', 'Ilovepdf' 등이 있습니다.
- 해당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PDF 파일을 업로드하고, 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Excel 파일로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PDF 변환 프로그램 사용하기:
- 다양한 PDF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PDF 파일을 Excel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Adobe Acrobat', 'Nitro Pro', 'Wondershare PDF Converter' 등이 있습니다.
- 선택한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PDF 파일을 프로그램에 열어 변환 옵션을 설정한 뒤, Excel 파일로 내보내기를 선택하면 변환된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문서 변환 서비스 이용하기:
- 온라인 문서 변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를 이용하여 PDF 파일을 Excel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Zamzar', 'Aconvert', 'Docs.Zone' 등이 있습니다.
- 해당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파일을 업로드한 뒤, 원하는 변환 형식을 선택하고 변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Excel 파일로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은 어느 정도 수동적인 과정이 필요하지만, 비교적 간편하게 PDF를 Excel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3. PDF 파일을 Excel 형식으로 손쉽게 변환하기

PDF 파일을 Excel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다양한 도구와 프로그램을 통해 가능합니다. 이를 손쉽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를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PDF to Excel 변환 사이트 이용
-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PDF to Excel 변환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mallPDF, Adobe Acrobat, Zamzar, PDF2Go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들은 지정한 PDF 파일을 업로드하고, 변환을 요청하면 Excel 파일로 변환해줍니다. 변환된 파일은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PDF 편집 및 컨버터 프로그램 사용
- 일부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되는 PDF 편집 및 컨버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Adobe Acrobat, Nitro Pro, Wondershare PDFelement 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PDF 파일을 불러와 Excel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파일을 열고, 변환 버튼을 누르면 Excel 파일로 저장됩니다.

3. OCR(광학 문자 인식) 기술을 이용한 변환
- OCR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PDF 파일의 텍스트를 인식하고, Excel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Adobe Acrobat, FineReader, PDFelement 등에서 OCR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CR은 PDF 내의 이미지나 스캔한 문서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로, 변환된 텍스트를 Excel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4. Excel로 PDF 내용 복사 및 붙여넣기
- PDF 파일의 텍스트 내용이 적은 경우, PDF 파일을 열어 텍스트 내용을 전체 선택한 후, Ctrl+C(복사)를 누릅니다. 그리고 Excel 파일을 열어 원하는 셀에 Ctrl+V(붙여넣기)를 해서 텍스트를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PDF 파일의 구조가 단순하고 텍스트로 이루어진 경우에 유용합니다.

위의 방법들을 활용하면 손쉽게 PDF 파일을 Excel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도구나 방법은 개인의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4. PDF 도큐먼트를 Excel로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

PDF 도큐먼트를 Excel로 변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dobe Acrobat Pro 사용하기:
- Adobe Acrobat Pro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 "파일 열기" 옵션을 선택하여 변환하려는 PDF 도큐먼트를 선택합니다.
- "파일 내보내기" 또는 "내보내기" 메뉴를 클릭하고 "테이블로"를 선택합니다.
- "Microsoft Excel 워크시트" 형식을 선택하고 저장할 위치와 이름을 지정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선택한 위치에 Excel 파일이 생성됩니다.

2. 온라인 PDF to Excel 컨버터 사용하기:
- PDF to Excel 컨버터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
- 업로드할 PDF 파일을 선택하거나, 파일을 끌어다 놓습니다.
- 변환하기 원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표를 인식하거나, 텍스트만 추출할지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변환" 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을 시작합니다.
- 변환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Excel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이메일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됩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하여 PDF 도큐먼트를 Excel 파일로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5. PDF를 Excel로 변환하는 간편한 솔루션 제공

PDF를 Excel로 변환하는 간편한 솔루션은 현재 많은 회사와 개인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PDF를 Excel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지만, 빠르고 쉽게 변환이 가능한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PDF를 Excel로 변환하는 작업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양한 솔루션이 개발되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간편한 솔루션 중 하나는 온라인 PDF를 Excel로 변환해주는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웹사이트는 사용자가 업로드한 PDF 파일을 서버에서 변환하여 Excel 형식으로 제공해줍니다. 사용자가 직접 설치나 설정을 할 필요 없이 간단한 몇 단계를 따라 하면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솔루션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PDF 파일을 Excel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간단하며 직관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PDF 파일을 선택하고 변환할 위치를 지정한 후 변환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는 대부분 배치 변환 기능도 제공하여 한 번에 여러 개의 PDF 파일을 Excel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PDF를 Excel로 변환하는 다른 방법으로는 OCR(광학 문자 인식) 기술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OCR은 PDF 파일 내의 텍스트를 인식하여 Excel에 원하는 형식으로 변환하는 기술입니다. 이 방법은 이미지로 저장된 PDF 파일을 변환하는데 특히 유용합니다.

이러한 간편한 솔루션들은 사용자들에게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줄 뿐만 아니라 정확한 변환 결과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항상 일관성 있는 변환 결과를 보장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변환된 파일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뉴스기사

관련 유튜브 영상

PDF파일을 EXCEL파일로 변환하기

연관 검색어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반응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