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독도 광고 모금 캠페인

Movie rewind


싸이퍼(Cypher)-임펙트는 약하지만 볼만한 반전영화

리뷰 (review)/soso (★ 8점↓) 2008.03.29 00:48 Posted by poppa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주마다 어김없이 개봉작들은 쏟아지지만 요즘같은 비수기엔 사실 건질 영화가 별로 없는 듯 하다. <싸이퍼>영화는 이럴때 볼 만한 영화가 될 듯한 영화 한편이 아닐까 한다.그리 널리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영화라고 볼 수 있는데 <큐브> 로 유명한 `빈센조 나탈리`감독에 `제레미 노담`과 `루시 리우`주연의 영화다.

반전영화라 스토리는 간단하게 소개만 한다.
실직상태의 주인공 `설리번`(제레미 노담)이 `디지콥`이란 거대회사의 산업스파이가 되어 스파이로서의 임무를 수행해 가는데 첫 임무때부터 눈에 띠는 정체모를 여인 `리타`(루시 리우)에게 도움을 받는다. 자기가 하고 있는 산업 스파이짓이 거짓 된 것이며 사실은 세뇌되어 자아를 상실하고 이용가치가 떨어질땐 제거된다며 상대회사쯤 되는 `썬웨이`사의 스파이로서 이중스파이가 될 것을 제의 받는다. 나 이외엔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상황에서 어떤 것이 진실이고 어떤 것이 거짓인가? 누굴 믿고 누구에게 속지 말아야 하는가? 과연 모건의 선택은??? 그리고 리타의 정체는 무엇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끝에서의 반전이 그렇게 백헤드를 강타 할 정도의 위력적이진 못했으나 영화를 끌고가는 힘(몰입도)은 충분하고도 남는다.(개인적으로 심란한 일들이 많음에도 영화가 끝나갈때까지 집중해서 볼 수 있었으니까...쿨럭) 약간은 몽환적이고 독특한 영상에 제레미 노담의 연기가 볼만했다.

이냉치냉(以冷治冷)의 방편으로 가끔은 머리 복잡할때 이런 미스테리류의 복잡스런 영화를 봐 주는것도 하나의 해결법은 되지 않을까?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영화에 대한 모든 이야기들!]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그냥 가실려구요? 그냥 가면 밉상~

  1. 전작인 [큐브]가 워낙 ㅎㄷㄷ한 완성도를 보여줘서인지 [사이퍼]는 말씀처럼 좀 싱겁더군요. 그래도 특유의 센스는 남아있었습니다.

    • 재미있는 영화임엔 틀림없는데 임팩트가 좀 약한감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점수도 8점 이하에 넣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