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독도 광고 모금 캠페인

Movie rewind


새로운 광고 수익셰어 서비스 '블로거뉴스 AD'

popPa's 일상 2008.08.12 12:36 Posted by poppa

다음 블로거뉴스에서 '블로거뉴스 AD'라는 새로운 수익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주로 클릭에 따른 수익모델 형태가 대부분인데 반해 '블로거뉴스 AD'는 블로거뉴스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 노출수와 블로거뉴스 활동지수를 종합적으로 산정해 수익,배분하는 방식으로 트래픽이 높은 파워블로그에 상당히 이점이 있어 보입니다.

블로그의 수익모델로는 구글의 애드센스와 다음의 애드클릭스가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는 예전에 비해 추락한 수익률과 환전의 번거로움 등이, 애드클릭스는 애드센스의 대안으로 등장했지만 애드센스의 수익률 하락에도 불구하고 비교하기 어려울만치 낮은 광고단가로 인해 블로그에 수익은 거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비해 '블로거뉴스 AD'는 블로거뉴스 활동이 트래픽과도 무관하지 않으므로 좀 더 성실하고 양질의 포스팅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면이 블로거뉴스 활동지수로 이어지며, 거기에 광고 노출수에 따른 수익 정책이 기존의 CPC 방식보다 매력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다만, 이전의 블로그 수익모델로 등장한 서비스들이 불안정한 정책과 비현실적인 단가로 블로그 수익의 안정성을 확보하지 못한 점을 '블로거뉴스 AD'가 얼마만큼 만족할 만한 정책과 수익률을 보장해 줄지가 첫번째 관건이며, '블로거뉴스 AD' 참여 모집을 보면 7월 21일 ~ 11월 20일까지 총 4차례의 걸쳐 매월 50명씩 선발한다는데 이는 대체적으로 트래픽이 높은 우수블로그에 유리할 듯 하여 서비스의 제한이 아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뉴스 AD - 자신의 블로그에 블로거뉴스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단 뒤, 광고 노출 효과에 따라 광고 수익을 얻는 서비스입니다.

* 모집대상 - 블로거뉴스에 가입한 모든 블로거(광고 스크립트 적용 가능 블로그)

* 모집기간 - 1차 :  7월 21일 ~ 8월 20일
                 2차 :  8월 21일 ~ 9월 20일
                 3차 :  9월 21일 ~ 10월 20일
                 4차 : 10월 21일 ~ 11월 20일
                (8월 22일부터 매월 22일마다 50명씩 선발할 예정)

* 응모방법 - a. '블로거뉴스 AD에 바란다'를 주제로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한다.
                 b. 블로거뉴스 공식 메일(
bloggernews@hanmail.net)로
                  - 블로거뉴스에 가입한 Daum ID
                  - 블로그 주소
                  - 작성한 ‘블로거뉴스 AD에 바란다’ 포스트 주소
                  -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및 메일 주소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c. 선발되신 분께는 메일로 개별통지 해드립니다.

더 자세한 사항 => Daum 블로거뉴스 공식 블로그


그냥 가실려구요? 그냥 가면 밉상~

  1. 11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서 선발된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실시하는 것 아닌가요? 정식 서비스를 하는 것은 아닌 것 같더라고요..

    저와는 일단 서로 맞는 것이 없는 것 같아 보입니다. 다음측으로서는 저의 저조한 트랙픽이 눈에 들어올리 없을테고, 저는 무척 큰 규격의 배너가 마음에 안드니까요. 다른 것은 둘째치고 배너의 크기는 좀 줄여야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_-

    poppa님은 티스토리 회원이시고 하니까 지원 한번 해보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되실 것 같은데.. ^^

    • 배트맨님의 블로그가 저조한 트래픽이라는 말씀엔 제가 요즘 개인적으로 자주 쓰는 농으로 "난 반댈세!"입니다.
      많은 분들과 소통하시며 좋은 이웃들을 참 많이 두시고 계시잖아요~ 두번째로 말씀하신 배너의 크기에는 수긍이 갑니다만...ㅎㅎ

      안될거 같긴한데 함 못먹는 감 찔러보는 식으로 지원해봤습니다^^;

  2. 전 이런거 잘 모른다능!! ㅎㅎ 무식이 뭐라고 말이죠~ 겨우 겨우 포스팅 하는게 전부라서....

    좋은 서비스 같기는 한데....ㅎㅎ